About

블로그 주인장 '햄또븐'

데이터, AI, 모바일 앱 개발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의 대학생 강유진(별칭: 햄또븐)입니다. 흥미 있는 분야 외에도 다양한 지식을 얻고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목표하는 'Learn to share, share to learn'의 의미를 담아 블로그를 만들어 제가 배운 것들을 정리하고,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부족한 실력에 위축되지 않고 발전하는 모습을 기록하는 중입니다. 저와 같이 완성되지 않은 무언가를 보여주기 두려워하는 초보 개발자들에게 용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주요 내용

내가 쓰는 도움말

쉬운 말로 풀어 쓴 우당탕 도움말입니다. '우당탕'인 이유는 제가 직접 시도하면서 생긴 오류도 다뤄보고 더 쉬운 방법을 찾아보면서 만든 도움말이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블로그들이 이해할 필요 없이 '따라 하면 완성된다'와 달리 이해를 위한 첨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저 자신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나는 이렇게 고쳤다

코딩을 하다 보면 항상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기억해두면 나중에 오류 수정하기에 좋겠다고 생각한 내용을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직접 만든 오류 창고인 셈이죠.

문서 번역

한국어와 타언어간의 번역을 합니다. 나중에 다시 볼만한 글들을 번역합니다.

mainbanner.png